솔라나 가격이 지난주 최고치 250달러에서 8% 하락해 월요일 230달러를 기록했다. 수요일 FOMC를 앞둔 광범위한 시장 조정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급격한 매도세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공황 상태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러한 약세 심리가 부당하다고 보고 있으며, 다수가 FOMC 이후 $SOL을 매수하기에 가장 좋은 알트코인 중 하나의 유망 코인으로 전망하고 있다.
솔라나 재무 보유 기업들이 기록적인 속도로 매수를 늘리고 있다. 지난 9월 8일 SOL 전략을 발표한 포워드 인더스트리는 이미 15억 8천만 달러 규모의 포지션을 구축했다.
FORWARD INDUSTRIES HAS NOW PURCHASED $1.58B $SOL
Forward Industries has purchased $1.58B of $SOL at an average price of $232.
Forward Industries is a Solana DAT supported by Galaxy Digital, Jump Crypto and Multicoin Capital. pic.twitter.com/uABnOtTZJv
— Arkham (@arkham) September 15, 2025
재무부 축적이 7월과 8월 이더리움의 폭발적 랠리를 촉발한 요인이었다. 갤럭시 디지털과 점프 크립토가 솔라나에 유사한 접근법을 채택하면서, 전문가들은 SOL이 연말 이전 500달러 궤도에 오를 수 있다고 본다.
일부 솔라나 가격 전망에서는 중기적으로 1000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전례 없는 수준으로 솔라나 축적중인 포워드 인더스트리, 판테라, 헬리우스
월스트리트의 솔라나 수요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포워드 인더스트리가 9월 8일 솔라나 재무 전략을 발표했으며, 갤럭시 디지털, 점프 크립토, 멀티코인 캐피털 등 대형 업체들이 이를 지원하고 있다.
9월 16일 현재 이미 15억 8천만 달러 규모의 솔라나(SOL) 보유량을 기록하고 있다.
급속한 SOL 축적 현상을 목격한 저명한 분석가 테드 필로우스는 이번 강세장 사이클에서 솔라나 가격이 1,00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한다.
Already posted it but now I also see it on-chain.
$1,500,000,000+ $SOL in a few days.
Jeeeeeeesz, Solana to $1000+ this cycle? 🫣😂 pic.twitter.com/w8nosNgEAw
— Ted (@TedPillows) September 15, 2025
다른 전통 금융기관들도 뒤처지지 않고 있다. 팬테라 캐피털의 댄 모어헤드는 솔라나가 현재 회사의 최대 보유 자산이라고 밝혔다.
마찬가지로 헬리우스는 솔라나 재무 전략 출시를 위해 판테라와 서머 캐피털이 주도하는 5억 달러 규모의 초과 청약된 PIPE 공모를 발표했다.
솔라나 가격 전망: FOMC 이후 얼마나 상승할 수 있을까?
솔라나 투자자들은 주 초 8% 하락에도 불구하고 아직 당황할 필요가 없다는 분석이 나온다.
전설적인 트레이더 블런츠는 시간당 차트에서 SOLUSD와 SOLBTC의 강세 다이버전스를 근거로 들며 약세 심리가 “부당하다”고 밝혔다. 그의 솔라나 가격 전망에 따르면, 이 알트코인은 내년 1분기까지 50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본다.
솔라나 가격이 온밸런스볼륨(OBV)과 강세 다이버전스를 형성했다는 점은 강한 매수 압력을 시사해 주목할 만하다.
저명한 분석가 알트코인 셰르파는 SOL 보유 기업들의 증가를 근거로 들며 솔라나가 FOMC 이후 암호화폐 랠리에서 매수하기 좋은 최고의 알트코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관망 중인 투자자들은 SOL에 대한 레버리지 롱 포지션을 개시하기 전에 224달러 지지선의 성공적인 재시험이나 240달러 저항선 돌파 중 하나를 기다려야 한다는 분석이다.
현재 매수하기 좋은 솔라나 밈코인
최근 조정에도 불구하고 솔라나 밈코인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이다. 예를 들어 파트코인은 일봉 차트에서 RSI와 OBV가 강세 다이버전스를 형성하고 있어 상승 랠리가 임박했음을 시사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봉크는 시간봉 차트에서 숨겨진 강세 다이버전스를 형성하며 가장 매력적인 밈코인 투자처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저시가총액 코인 중에서 스노터(SNORT) 토큰이 가장 주목받는 종목 중 하나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짧은 기간 동안 사전 판매에서 약 400만 달러를 모금하며 높은 상승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스노터 토큰은 텔레그램 기반 솔라나 스나이퍼 및 암호화폐 거래 봇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스노터 봇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이 새로운 최첨단 봇은 고래와 소매투자자 간의 격차를 줄여주는 도구로 평가받고 있다. 밈코인 시장에서는 타이밍이 전부인데, 스노터는 새로운 풀을 실시간으로 스캔하고 유동성이 나타나는 순간 거래를 실행해 보통 내부자들이 독점하던 조기 진입 기회를 소매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내장된 러그풀 검증 도구가 거래 실행 전 위험한 계약을 사전에 탐지하며, 유동성 모니터링을 통해 거래 실패율을 줄이고 있다.
거래자들은 텔레그램에서 직접 자동 손절매와 지정가 주문을 설정할 수 있어, 시장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더 나은 통제력과 보호 기능을 확보하게 된다.
누구나 이 봇을 사용할 수 있지만, 스노터 토큰 보유자들은 거래 수수료가 1.50%에서 0.85%로 인하되는 등 매력적인 혜택을 받는다.
같이 읽기: 스노터 토큰($SNORT) 구매방법 가이드 – 강력한 텔레그램 거래봇 사용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독특한 가치 제안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스노터를 매수하기 좋은 최고의 알트코인 중 하나로 보고 있으며, 일부는 최대 100배 수익률까지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