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의 메타(Meta)가 100억 달러라는 막대한 금액의 투자와 함께 AI 부문에서 또 다른 주요 분기점에 도달하려 하고 있다.
블룸버그(Bloomberg)의 보도에 따르면, 메타가 100억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고자 하는 스케일(Scale) AI와 논의 중이라고 한다. 이러한 협의가 만약 성사된다면 현재까지 메타 최대 규모의 투자이자 민간 기업 관련 최대 규모의 투자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스케일 AI는 AI 업계의 대표적 주자로, 최근의 시리즈 F 펀딩을 기준했을 때 현재 138억 달러 이상의 기업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2024년에 약 8억 6,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2025년에 20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의 100억 달러 규모 AI 투자가 어째서 AI코인, 특히 섭드 토큰($SUBBD)과 같이 뛰어난 종목에 희소식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스케일 AI에 대한 메타의 관심, AI 채택이라는 글로벌 트렌드에 따른 것
메타의 100억 달러 투자가 큰 반향을 일으킨 것은 사실이지만, 회사가 AI 부문에 발을 담근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메타는 앞서 고급 대형 언어 모델(LLM)인 라마 3(LLaMA 3) 및 최근 발표된 라마 4(LLaMA 4)를 통해 AI 기술에서 의미 있는 진전을 보여왔다.
라마 4는 두 모델인 스카우트(Scout)와 매버릭(Maverick) 두 가지 모델과 함께 제공되며, ‘탁월한 텍스트 처리 능력과 업계 최고 수준의 지능’을 자랑한다.
메타가 스케일 AI에 주목하는 데에는 두 가지 배경이 있다. 첫째는 양사 간 기존 협력 이력이다. 스케일 AI의 ‘디펜스 라마(Defense LLaMA)’는 메타의 LLaMA 3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군사적 활용을 목적으로 개발됐으며, 다음과 같은 특성을 지닌다.
“광범위한 데이터셋(군사 교리, 국제 인도주의 법, 관련 정책 등)을 기반으로 훈련되었으며, 이는 미 국방부(DoD)의 무력 분쟁 가이드라인 및 AI 윤리 원칙에 부합하도록 설계됐다.”
—스케일 팀, 디펜스 라마: 미 국방을 위해 맞춤 설계된 LLM
둘째는 글로벌 AI 채택 추세와의 연계다. 최근 몇 가지 주요 사례는 다음과 같다:
- 샘 알트먼(Sam Altman)의 월드(World)가 딥페이크에 대항할 AI 기반 홍채 스캔 툴인 오브(Orb)를 만들어냈으며 현재 전 세계 1,500여 곳의 공공장소에 배치되었다.
- 스타케이트 프로젝트(Stargate Project)는 향후 4년간 미국에 새로운 AI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암(Arm),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오픈AI(OpenAi), 오라클(Oracle) 및 엔비디아(Nvidia)가 투자하는 5,000억 달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생성형 AI 스타트업 xAI가 2024년 5월에 트라이브 캐피털(Tribe Capital), 세쿼이아 캐피털(Sequoia Capital) 및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와 같은 투자자들로부터 60억 달러를 유치했다.
- 아마존(Amazon)은 2024년에 AI 데이터 센터에 190억 달러를 지출했으나, 2025년에 그 금액을 1,000만 달러로 높일 계획이다.
마크 저커버그는 직접 “메타 AI가 업계를 선도하는 힘이 될 것”이라며 라마 4를 핵심 무기로 지목했다. 이것이 메타가 2025년 자본적 지출(CapEx)에 600억~650억 달러 투자를 계획 중인 이유다.
이 모든 사실 덕분에 AI코인과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걸쳐 2025년도에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해도 좋은 이유가 된다. 특히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훌륭하면서도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가끔씩 발견할 수 있는 프리세일 부문이라면 더욱 그렇다.
그러한 프로젝트 중 하나가 섭드 토큰($SUBBD)이다.
섭드 토큰($SUBBD) – 컨텐츠 제작 과정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된 AI 기반 프로젝트
섭드 토큰(SUBBD Token, $SUBBD)은 크리에이터의 후반작업 효율화를 목표로 하는 AI 기반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더 많은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고 팬과 좀 더 유의미한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된다.
섭드 토큰과 함께,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은 더 많은 컨텐츠를 생산할 뿐 아니라, 토큰 게이팅(token gating)에 따른 독점 컨텐츠도 얻을 수 있고, 특화되어 있는 네이티브 AI 에이전트 덕분에 온라인 페르소나를 개발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AI 크리에이터는 생산하여 자신만의 디지털 인플루언서로부터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하여 컨텐츠 크리에이션 업계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프로젝트는 현재 프리세일 중이며, 지금까지 64만 달러가 모금되었으며 토큰당 가격은 0.055625달러다.
섭드 토큰에 이미 2,000명 이상의 고수익을 창출하는 정상급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도합 팔로워 수 2억 5,000만 명, 장기적인 유틸리티 및 비전을 고려할 때, 이 알트코인은 컨텐츠 크리에이션 업계에서 중요 플랫폼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 분명하다.
애널리스트들은 $SUBBD 가격이 2025년 말까지 0.301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현재 가격에서 441%의 ROI(투자자본수익률)를 거둘 수 있음을 의미한다.
출시 후 채택의 증가와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2030년 말까지 가격이 2.50달러에 도달하는 것을 보게 될 수도 있다. 이는 4,934%의 ROI와 함께 100달러의 투자금을 5,000달러로 만들어 줄 것이다.
이후 몇 달간 이러한 수치가 실제로 달성된다면, $SUBBD는 2025년 최고의 AI코인 겸 프리세일 코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섭드 토큰은 베스트 월렛(Best Wallet)의 프리세일 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메타의 AI 움직임, 상당한 투자자 영향 미칠 수도
AI 부문이 점점 더 암호화폐 시장과 겹쳐지고 있으므로, 곧 있을 메타의 100억 달러 투자는 이해가 될 뿐만 아니라 피할 수 없는 일인 듯 보인다.
이를 통해 메타는 이미 AI 업계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및 엔비디아와 같은 여타 거대 테크 기업들과 한 배를 타게 될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AI 기반 콘텐츠 제작과 같은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섭드 토큰($SUBBD)과 같은 진전이 더딘 틈새 프로젝트에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본 기사는 재정적 조언이 아니다. 투자하기 전 스스로 충분한 조사를 수행하고(DYOR) 잃게 되더라도 문제되지 않는 자금만을 투자하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