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밈코인 프로젝트 페페노드(PEPENODE)가 등장하며 전통적인 스테이킹 방식을 사실상 구식으로 만들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마인투언(mine-to-earn) 모델을 도입해 암호화폐 보상 구조에 인터랙티브한 게임플레이를 결합했다.
페페노드는 자본 집약적인 채굴 장비나 변동적인 스테이킹 풀에 의존하는 대신 전체 프로세스를 가상 환경 안에서 구현해 플레이어가 전략적 게임 플레이를 통해 실제 인기 밈코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게임이라는 특성상 플레이어는 자신의 수익률을 직접 통제한다. 스테이킹 풀의 참여 변동에 따라 수익이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가상 채굴 시스템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관리하는지에 따라 실제 보상이 결정된다. 자원 배분부터 시스템 업그레이드까지 모든 결정이 생성되는 암호화폐의 양을 좌우한다.
이 모델은 웹3에서 새로운 방식의 수익 구조로 평가되며 높은 진입장벽 탓에 소매 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웠던 채굴 영역을 다시 개방하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편, 프리세일은 종료까지 이틀밖에 남지 않았으며, 현재 PEPENODE 토큰은 라운드 가격 인상 전에 개당 0.0011454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코인 스테이킹 참여는 늘 수 있어도 그 매력은 빠르게 희석되고 있다
미국 재무부가 최근 규제된 암호화폐 펀드의 스테이킹 참여를 공식 허용하면서, 이더리움·솔라나 등 주요 지분증명(PoS) 체인의 스테이킹 참여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콧 베센트(Scott Bessent) 미국 재무장관은 이번 조치가 “암호화폐 ETP가 디지털 자산을 스테이킹하고, 소매 투자자와 스테이킹 보상을 공유할 수 있는 명확한 길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규제된 펀드나 신탁은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는 것만 가능했고, 직접 스테이킹을 할 수는 없었다. 이번 새 가이드라인은 기관 투자자가 자산을 스테이킹하면서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수익을 얻을 길을 열어준다.
Today @USTreasury and the @IRSnews issued new guidance giving crypto exchange-traded products (ETPs) a clear path to stake digital assets and share staking rewards with their retail investors.
This move increases investor benefits, boosts innovation, and keeps America the…
— Treasury Secretary Scott Bessent (@SecScottBessent) November 10, 2025
기관에게는 큰 변화지만, 개인 투자자에게 스테이킹은 점차 매력을 잃고 있다. 수익률은 대부분 고정적이며, 토큰 인플레이션·네트워크 참여도·검증자 가동률 등 외부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사용자가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사실상 없다. 결국 토큰을 잠가두고 기다리는 방식일 뿐이다. 스테이킹은 작업증명(PoW) 채굴의 진화 형태로 볼 수 있는데, 이 방식은 블록 보상을 위해 막대한 자본과 에너지 투입이 필요하며 해시파워가 성과를 결정한다. 하지만 작업증명의 높은 진입장벽과 달리 스테이킹은 접근성은 높지만 최적화 여지가 거의 없다.
이 지점에서 페페노드가 완전히 새로운 변화를 제시한다. 이 프로젝트는 채굴의 직접적인 개입성과 스테이킹의 간편함을 결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상 게임 형태의 채굴 모델을 구현했다.
빈 가상 서버룸을 밈코인 제국으로 바꾸는 페페노드
페페노드의 혁신적인 점은 플레이어가 빈 가상 서버룸에서 시작해 직접 암호화폐를 생성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데 있다. 플레이어는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노드를 구매할 수 있고, 이를 조합해 강력한 채굴 장비를 구성할 수 있다.
노드 조합에 성공하면 채굴 효율이 극적으로 증가하며, 리더보드 상위 플레이어는 PEPENODE뿐 아니라 페페코인(PEPE), 파트코인(FARTCOIN) 등 주요 밈코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프로젝트가 확장되면 더 많은 토큰이 보상 목록에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장비 업그레이드와 공간 확장을 통해 가상 채굴 시설을 강화할 수 있으며 해시레이트·일일 보상량·네트워크 점유율 등 모든 지표는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모든 것은 노트북과 인터넷만 있으면 가능하다. 실제 장비 구매나 전기료 부담이 필요 없다.
스테이킹처럼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수익 창출은 플레이어의 실력과 전략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서 결정적인 차이가 있다.
디플레이션 토크노믹스와 거래소 상장이 PEPENODE 가격을 끌어올릴 가능성
페페노드의 토큰 구조는 가격 상승 가능성을 뒷받침한다. 노드 구매나 장비 업그레이드 등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PEPENODE 토큰의 70%는 영구 소각된다.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유통량이 감소하는 디플레이션 모델이어서 장기적으로 가치 상승에 기여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주요 거래소 상장이 이뤄지면 접근성과 수요 모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세일 가격 0.0011454달러는 이후 유지되기 어려울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유명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마이클 루브렐(Michael Wrubel) 역시 페페노드를 “2025년 주목해야 할 탑 크립토 프로젝트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페페노드 구매 방법 – 프리세일 참여하기
PEPENODE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ETH, BNB, USDT(ERC-20 및 BEP-20), 신용·직불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페페노드는 프리세일 참여 지갑으로 베스트월렛(Best Wallet)을 권장하는데, 베스트월렛은 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암호화폐 지갑로 평가받는다.
페페노드는 베스트월렛의 ‘업커밍 토큰(Upcoming Tokens)’ 섹션에도 등록되어 있어, 유저가 앱에서 직접 토큰을 구매·조회·향후 클레임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출시 전에도 자체 스테이킹 프로토콜을 운영하며, 현재 동적 APY는 609% 수준으로 표시된다. 토큰 스마트컨트랙트는 코인설트(Coinsult) 감사를 완료해 코드 보안성도 입증했다.
프로젝트 최신 소식은 공식 X(트위터)와 텔레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본 기사는 투자 권유가 아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는 높은 변동성과 위험을 수반하므로, 투자 전 충분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