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라나(Solana, $SOL)가 4일 연속 5.7%의 가격 상승률을 보이면서 월요일에 상승세로 마감했다.
이러한 최근의 상승세는 단지 ‘솔라나 여름 성수기’의 시작일 뿐이라고 한다. 어제 미국과 중국 간 무역 협상 2차전에 돌입하면서,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희망과 흥분감에 솔라나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전문가의 분석에 따르면 다음 랠리 때는 180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본 기사의 후반부에선 솔라나를 새롭게 혁신하려는 목표를 지닌 신규 알트코인인 솔락시($SOLX)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니 끝까지 함께 하길 바란다.
기술적 지표를 살펴보자… 차트는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
기술적 관점에서 솔라나의 주간 차트는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인다. 최근 솔라나는 2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에서 안정적인 반등에 성공하며 상승 기반을 마련했다.
현재 솔라나는 2024년 말 대규모 랠리를 촉발했던 주요 지지 구간에서 지지력을 다지는 모습이다. 이 구간은 과거에도 강력한 매수세가 유입됐던 핵심 지점으로 평가된다.
이 지점에서의 소폭 상승만으로도 $SOL 가격이 최소 187달러 선까지 도달하는 것을 목격하게 될 수도 있다. 특히 상승 모멘텀이 지속될 경우, 솔라나는 사상 최고가인 약 300달러 돌파를 시도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업계는 향후 수 주간의 가격 흐름이 향후 중장기 추세를 결정지을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SOL의 월간 차트는 강세 성향을 확실히 뒷받침하고 있다. 이 토큰은 현재 20일 지수이동평균선(EMA) 위에서 안정적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몇 달 전 50 EMA에서 반등한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지난 24시간 동안 거래량이 무려 34% 증가했으며, $SOL의 미결제 약정(Open Interest) 또한 3.90% 증가해 현재 70억 달러선에 자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OI 가중 펀딩 비율은 현재 +0.0091%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솔라나의 강세 투자자들이 숏 포지션 투자자에게 프리미엄을 기꺼이 지불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토큰의 강세 전망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준다.
이러한 펀더멘털 및 기술 지표가 곧 솔라나의 랠리가 있을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이 강세 흐름에서 최대 수익을 노리고자 한다면, 솔라나 생태계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솔락시(Solaxy)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솔라나의 막내 동생’으로 불리는 솔락시는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솔락시에 관심이 쏠린 까닭은?
솔락시($SOLX)는 업계에 상당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신규 프리세일 밈코인이다. 단순히 유행을 좇는 또 하나의 밈코인이 아니라, 솔라나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등장했다.
솔락시의 개발자들 역시 열렬한 솔라나 지지자들이다. 이들은 한때 빠르고 확장성 뛰어나며 밈코인에 우호적인 블록체인으로 각광받던 솔라나가 점차 기술적 난관에 시달리는 모습을 안타깝게 지켜봐야 했다.
도대체 솔라나의 어떤 점이 문제일까?
지금의 솔라나는 약 1년 전의 솔라나와는 약간 다르며 그 변화는 긍정적인 방향이라고 보긴 어렵다.
솔라나가 많은 밈코인을 두 팔 벌려 환영했고 $TRUMP 및 $MELANIA와 같은 일부 밈코인이 솔라나 블록체인 위에서 성공을 거두기는 했지만, 그와 동시에 네트워크에 새로운 투자자들이 몰리게 되었다.
대략 추측할 수 있겠지만, 이 때문에 네트워크에 과부하가 걸리게 되었다. 많은 강점에도 불구하고, 솔라나는 이러한 트랜잭션 요청의 갑작스런 폭증을 처리하도록 구축되지는 않았다.
이러한 배경에서 등장한 솔락시는 솔라나의 확장성과 네트워크 혼잡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솔락시의 마스터 플랜
솔락시의 원대한 포부는 솔라나 최초의 레이어 2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차량이 가득한 고속도로에 급행차로를 추가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많은 트랜잭션을 이 사이드 체인(L2)으로 덜어냄으로써, 솔락시는 솔라나의 주된 블록체인(L1)에 대한 부담을 상당히 줄이게 될 것이다.
추가로, 솔락시는 ‘최적화된 트랜잭션 번들링’ 방식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는 트랜잭션을 하나씩 처리하기보다는 여러 건을 묶어서 한 번에 처리함으로써 성능 저하 없이 투자자의 비용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주목할 점은, 모든 트랜잭션이 여전히 안전한 레이어 1 체인에서 최종 정산된다는 점이다. 솔락시는 오프체인에서 무거운 작업을 처리한 뒤, 이를 최적화된 단일 배치로 묶어 온체인에서 검증을 받게 된다.
간단히 말해서 솔락시의 전략은 투자자가 계속해서 솔라나가 지닌 최상의 L1 보안으로부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솔라나의 효율성을 회복하고 혼잡을 줄이기 위해 새롭게 구축된 L2를 활용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처럼 똑똑한 개구리 페페, 하늘 높은 포부를 품다
솔락시의 마스코트를 눈여겨본 사람이라면, 그 익숙한 이미지가 눈에 띄었을 것이다. 바로 밈 문화의 아이콘 페페 더 프로그(Pepe the Frog) 가 아인슈타인처럼 변신한 모습이다. 다소 엉뚱해 보이는 이 캐릭터는 밈코인 특유의 장난기 넘치는 감성을 담고 있지만, 동시에 이 프로젝트가 단순한 재미에 그치지 않고 진지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암시하는 듯하다.
실질적 유틸리티를 가진 알트코인으로 주목받는 솔락시는 2025년 최대 규모의 코인 프리세일로 부상했다. 개인 투자자와 고래 모두가 참여해 프리세일 모금액으로 4,600만 달러라는 상당한 금액을 유치했다.
또한 본지의 리서치 기반 솔락시 가격 전망에 따르면, 솔락시는 솔라나의 랠리와 밈코인 시장의 지속적인 관심도 상승에 힘입어 2026년까지 0.20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현 프리세일 단계의 구매자의 경우 11,861%에 달하는 수익률을 의미한다.
솔락시의 잠재적인 11,300% 상승률에 하루라도 빨리 올라타고 싶다면, $SOLX 프리세일 구매에 동참하면 된다. 프리세일 종료가 5일 앞으로 성큼 다가섰기 때문에 서둘러야 하며, 지금 투자한다면 솔락시 토큰당 0.001752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앞서 다뤘던 솔락시 구매 방법을 통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자. 또한 솔락시의 X 및 텔레그램 채널을 구독하면 정기적인 업데이트 사항과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다.
암호화폐 시장에선 아무런 보장도 할 수 없다. 투자하기 전 직접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도록 하자. 본 기사의 어떤 부분도 재정적 조언이 아니며 필요 시 전문가와 상담하길 권장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