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요약:
- 비트코인이 10만 달러 밑으로 떨어졌다. 113,000달러선 재탈환에 실패한 이후 12억 달러 상당의 롱 포지션 청산이 있었다.
-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 투자자들은 위험자산을 회피하고 있지만, 일부 투자자들은 이 하락장을 ‘매수 기회’로 보고 있다.
- 비트코인 하이퍼($HYPER)는 지금 구매할 만한 유망 알트코인 중 하나다. 비트코인 생태계에 빠른 속도, 낮은 수수료 및 유틸리티를 제공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갖고 있다.
지금은 비트코인($BTC) 트레이더들에겐 힘겨운 때다. 세계 최대의 가상화폐가 방금 10만 달러 밑으로 떨어졌으며, 12억 달러 상당의 롱 포지션 청산이 있었다.
바이낸스 뉴스(Binance News)에 따르면, 113,000달러 저항선을 뚫으려는 시도가 수포로 돌아간 이후 가격은 급락했다고 한다.
하지만 일부 투자자에게 이번 하락장은 ‘저가 매수’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프리세일(사전판매)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하이퍼(Bitcoin Hyper, HYPER)가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모금액은 2,570만 달러 이상으로, 이번 하락장 속에서도 강한 투자 수요를 입증했다.
$HYPER가 어째서 지금 주목해야 할 유망 알트코인 종목인지를 알아보기 전에 프로젝트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자.
비트코인, 트랜잭션은 느리고 비싸며 유틸리티는 제한적
코인 트레이더라면 비트코인이 포트폴리오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하는 코인인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궁극적으로 비트코인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가상화폐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의 트랜잭션은 심하게 느려서 초당 단 7건의 트랜잭션(TPS)만을 처리한다는 점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솔라나는 이론적으로 최대 초당 6만6천 건 이상을 처리할 수 있다.

속도 부족으로 인해, 비트코인 트랜잭션은 처리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리며 이는 트랜잭션 비용의 상승을 가져온다. 유망 밈코인 개발자들이 일반적으로 속도가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한 솔라나를 기반으로 출시하는 것도 이해가 된다.
비트코인(BTC)의 또 다른 한계는 활용성이다. 현재로서는 비트코인을 단순한 가치 저장 수단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스테이킹 같은 다른 블록체인 응용 서비스에는 참여할 수 없다. 만약 비트코인이 다른 현대 암호화폐처럼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면 그 가치 상승 여력은 훨씬 커질 것이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기반 코드를 수정하는 것이 간단한 문제는 아니다. 그렇게 하면 비트코인이 가진 견고한 보안 구조가 훼손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 하이퍼($HYPER)는 비트코인 본체 네트워크 위에 별도의 레이어2(Layer-2)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이러한 근본적인 한계를 해결하려 하고 있다.
다비트코인 하이퍼: 비트코인 생태계에 속도·확장성·저비용 거래 도입
비트코인 하이퍼($HYPER) 프로젝트 팀은 솔라나 가상 머신(Solana Virtual Machine)을 통합하게 될 레이어 2 네트워크를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솔라나 수준의 빠른 거래 처리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를 비트코인 생태계에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2 네트워크가 출시되면, 기존 비트코인 네트워크처럼 거래 처리에 몇 시간 혹은 며칠이 걸리는 대신 거의 즉시 거래가 완료될 전망이다.
또한, L2는 캐노니컬 브리지(Canonical Bridge)가 포함되어 사용자는 기본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L2로 $BTC를 전송해 스테이킹, 거래, 그리고 디앱과의 상호작용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진다.
즉, 이 브리지는 사용자가 자신의 비트코인에서 더 많은 가치를 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 핵심 인프라로 작동하게 된다.
비트코인 하이퍼 토큰($HYPER): L2 거래의 핵심
$HYPER는 비트코인 하이퍼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L2에서 트랜잭션 수수료를 결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이 토큰을 보유하게 되면 거버넌스 권리와 독점 기능에 대한 접속권을 포함해 추가적인 특전을 얻게 된다.
현재 $HYPER는 공식 비트코인 하이퍼 프리세일 페이지를 통해 토큰당 단 0.013225달러에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자는 프리세일 종료 후 토큰을 수령하거나, 즉시 스테이킹해 연 46%의 보상(APY)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스테이킹 풀에 잠긴 토큰이 늘어날수록 보상률은 변동될 수 있다.

장기 투자자일 경우, 호들링(HODLing)이 또 다른 옵션이 된다. $HYPER는 본지의 비트코인 하이퍼 가격 전망에 따르면, 2026년까지 0.20달러에 도달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 것으로 예상되므로 장기 투자 또한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현재까지 비트코인 하이퍼는 2,57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으며, 이는 올해 가장 성공적인 암호화폐 프리세일 중 하나로 꼽힌다. 다만 다음 가격 인상까지 남은 시간이 몇 시간밖에 없어, 현 시점이 할인가로 $HYPER를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
코인 투자 유튜버인 코인만랩 또한 비트코인 하이퍼를 지금 시점에 투자할 만한 코인으로 꼽았다.
비트코인의 다음 진화를 함께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비트코인 하이퍼($HYPER) 프리세일에 합류하자.
본 기사는 재정적 조언이 아니다. 언제나 그러하듯, 투자하기 전에 스스로 충분한 조사를 수행하는 것을 잊지 말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