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스트리트 페페(Wall Street Pepe, $WEPE) 사전판매가 벌써 5,850만 달러를 돌파했다. 최근 사전판매가 마지막 단계에 돌입하면서, 투자자 사이에서 포모가 더욱 뜨거워진 덕분이다.
프로젝트가 1월 17일에 사전판매 종료일을 발표한 이후, 모금액은 840만 달러나 증가했다. 여기서 440만 달러는 단 3일 만에 달성된 성과다.
벌써 1월이 거의 끝나가는 지금, 월스트리트 페페는 2025년 가장 뜨거웠던 사전판매로 기억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실제로 다른 밈코인 프리세일이 단기간에 이룬 성과를 모조리 추월했다.
한편 얼마 전에 출시된 오피셜 트럼프와 오피셜 멜라니아 밈코인이 큰 화제를 모으면서, 이 섹터가 여전히 건재하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두 토큰은 지난 토요일부터 이미 76억 달러 가치를 달성했다.
반면 월스트리트 페페는 대통령급의 대중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페페 밈 덕분에 독자적인 매력을 발산하여 크립토 마니아들에게 어필할 수 있었다. 특히 그동안 코인 고래들의 횡포에 지쳐있던 소형 투자자 사이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WEPE 사전판매 가격은 현재 0.0003665달러이며, 이 가격은 프리세일 종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페페는 트럼프를 몰아낼 수 있을까? 고래를 주의하라
인기 밈코인 순위 3위를 오랫동안 유지했던 페페를 바라보며, 많은 사람들은 그 영광이 영원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TRUMP는 순식간에 그 자리를 꿰차버렸다.
토요일부터 421% 급등한 오피셜 트럼프는 마침내 시가총액 67억 달러를 달성하며 페페의 61억 달러를 추월했다. 한편 멜라니아는 목요일 15억 달러를 돌파하여 5시간 만에 밈코인 6개를 넘어섰지만, 현재는 4억 7700만 달러 정도로 하락했다. 물론 이 밈코인의 나이가 일주일 밖에 되지 않은 것을 고려하면 여전히 대단한 성과다.
그렇다면 $PEPE의 질주는 끝난 것일까. 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기술적 지표를 바라보며, 토큰이 현재 과매도된 상태라고 보고 있다.
엑스의 분석가 kwantxbt는 페페의 상대강도지수가 38.56으로 과매도 구간에 가깝기 때문에, 일일 차트의 하락삼각형 패턴이 반전 신호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Looking at PEPE's daily chart, we're seeing a descending triangle with RSI at 38.56 – oversold territory. Support at 0.00015 is critical. Break below could lead to 0.00012. Need volume surge and RSI recovery above 50 for bullish reversal. Confidence level: 7/10. pic.twitter.com/Am2qgQULbj
— kwantxbt (@kwantxbt) January 21, 2025
페페의 현재 주요 지지선은 0.00015달러이지만, 이 수준을 잃게 되면 0.00012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kwantxbt는 정말로 반전이 실현되려면, 거래량이 급증하고 상대강도지수가 50 위로 회복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페페의 반등을 위해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문제가 하나 더 있다. 바로 토큰 상당수가 고래들에게 너무 집중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흥미롭게도 이러한 우려는 $TRUMP 보유자들 사이에서도 제기되고 있으며, 이들의 경우 고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무려 80%를 넘는다.
$MELANIA의 하락 또한 고래 활동으로 인한 것이라는 가능성이 있어 우려를 더한다. 이는 아래 차트에서 교과서적으로 그려진 바트 심슨 패턴을 보면 쉽게 납득될 것이다.
$PEPE의 경우, 토큰 약 50%를 고래들이 보유하고 있다. 만약 고래 지갑에서 매도가 발생하면, 소형 투자자 사이에서 상당한 매도세가 발생할 수 있다. 앞으로 $PEPE가 3위를 회복할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적어도 고래들의 감정에 변화가 없어야 한다는 전제가 따라야 할 것이다.
이처럼 고래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 월스트리트 페페는 오히려 반대의 행보로 더욱 관심받고 있다. 왜냐하면 이는 아마도 개인 투자자들이 토큰 대부분을 보유한 유일한 밈코인이기 때문이다. 사실 월스트리트 페페에 투자한 소형 투자자들은 그동안 코인 가격을 조작해 온 고래들의 횡포에 휩쓸리기만 했지만, 이제는 $WEPE를 통해 단합하여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자 한다.
평범한 투자자들을 모아 고래를 압도하고자 하는 월스트리트 페페
거대한 암호화폐 시장에서 과연 개인이 고래를 타도할 수 있을까. 여기에는 집단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고래들은 엄청난 시장 영향력을 행사하므로, 치밀한 전략 없이 이들에게 대적했다가는 그저 시장 구석으로 밀려나게 될 것이다.
‘트렌드는 우리의 친구’라는 옛 격언이 있다. 하지만 그것이 고래들이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트렌드라면, 이는 친구가 아닌 몰락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시장 조작이 소수의 마이너한 트레이더들이 주도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알트코인 데일리가 밝혔던 것처럼 세계 최대 금융기관조차도 이런 조작에 충분히 개입될 수 있다.
Crypto markets are 💯 manipulated by whales: pic.twitter.com/UuRAsFjIdR
— Altcoin Daily (@AltcoinDailyio) November 26, 2024
월스트리트 페페는 개구리 마니아들에게 어필할 뿐만 아니라, 평범한 투자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탄생했다. 이들의 목표는 평범한 개미들을 단합하여 함께 거래하게 하고, 시장에 집단적인 영향을 미쳐 유리한 혜택을 선사하는 것이다.
프로젝트는 비공개 그룹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시장 인사이트와 거래 전략, 거래 시그널을 공유한다. 덕분에 평범한 투자자들은 정말로 고래를 무찌를 수 있는 기회를 무기 삼아 시장으로 출격할 준비를 갖추게 된다.
이것이 현재 월스트리트 페페가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암호화폐 바다의 작은 물고기들은 마침내 집결하여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게 될 것이다.
월스트리트 페페 사전판매, 6000만 달러에 도달하면 빠르게 마감될 것
월스트리트 페페 사전판매에 할당된 $WEPE 토큰은 1460억 개에 달하며, 이는 토큰 총공급량의 73%에 달한다.
프리세일 마지막 단계에서는 판매 현황이 더 이상 공개되지 않고 있지만, 현재 분위기를 보면 목표 금액에 거의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6000만 달러가 되면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추세가 계속 유지될 경우 사전판매는 내일 종료될 가능성도 있다.
사전판매는 지금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모든 일정은 종료된다.
따라서 $WEPE가 비싼 가격으로 상장되기 전에 최고의 가격을 누리고 싶다면, 지금 서둘러야 한다. 아직 여유가 더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사전판매는 내일 사라져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상태다.
$WEPE를 서둘러 구매하는 방법은?
$WEPE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월스트리트 페페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베스트월렛 같은 지갑을 연결하면 된다.
베스트월렛은 최첨단 웹3 지갑으로, 빠르게 진화하는 암호화폐 산업 수준에 발맞추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는 거래 효율성과 경쟁적인 비용, 그리고 멀티체인을 지원한다. 또한 유망한 신규 프로젝트를 대중보다 먼저 발견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도 제공한다.
베스트월렛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WEPE 구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베스트월렛 앱 내에서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월스트리트 페페의 최신 소식이 궁금하다면, 공식 엑스와 텔레그램을 통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