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3일) 오후 2시 10분 기준 XRP 가격은 24시간 동안 11% 급등했으며 거래량 또한 32% 급등해 182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번 리플 급등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와 캐나다 양국 정상과 통화한 후 관세를 일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한 이후 관찰됐다.
트럼프의 제안에 따르면 멕시코에서 수입되는 모든 상품과 캐나다에서 수입되는 대부분의 상품에 대해 25%의 관세가 부과되며 중국 상품에 대해서는 10% 추가 관세가 부과될 예정이다.
리플 반등 조짐
XRP 4시간 차트 분석에 따르면 리플 토큰은 하강 쐐기 패턴에서 붕괴를 겪었다. 하향 고점과 하향 저점을 포함한 추세선이 수렴하는 것이 특징인 이 쐐기는 강세 모멘텀이 약화되었음을 시사했고 결국 강력한 매도 압력이 발생했다.
초기에 쐐기 내에 머물던 XRP는 급락을 경험하여 4시간 차트에서 50일 단순이동평균(이하 SMA)과 200일 SMA 아래로 급락했다. 이러한 붕괴는 거래량 급증을 동반해 강력한 약세 모멘텀을 시사했다.
그러나 게코터미널(GeckoTerminal)의 데이터에 따르면 XRP 가격은 2.2달러에서 일시적 지지선을 형성했으며 현재 2.56달러로 소폭 회복되었다.
현재 코인 시장은 강력한 매도세 이후 매수 압력이 높아지고 있는 되돌림 단계에 있다는 진단이다. 그러나 이전 지지선이 이제 저항선으로 작용하여 XRP 가격이 강세를 되찾기 위해서는 이 저항선들을 돌파해야 한다.
상대 강도 지수(RSI)는 40.98로 중립인 50 아래에 있지만 아직 과매도 영역은 아니다. 이는 매도 압력이 강함을 시사하며 과매도 반등이 발생하기 전에 추가 하락이 가능함을 시사한다.
한편, 이동 평균 수렴 확산(MACD) 지수는 회복 조짐을 시사하며 파란색 MACD가 주황색 신호선을 넘어 강세 크로스오버로 이어지고 있다.

XRP 가격 전망
최근 하락 쐐기 패턴에서 붕괴하고 주요 지지선을 방어하지 못한 점은 XRP 가격이 현재 약세에 있음을 나타낸다. 그러나 단기적인 가격 움직임은 매수 압력이 통제권을 회복하려고 시도함에 따라 발생하는 반등 조짐을 시사한다.
XRP 가격이 2.80~2.93달러 범위(200일·50일 SMA와 일치)를 회복할 수 있다면 강세 모멘텀이 돌아오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 수준을 돌파하면 리플 가격이 3.2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이는 최근 하락에서 완전한 회복을 의미한다.
그러나 리플 가격이 2.80달러를 돌파하지 못하면 매도 압력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주목해야 할 다음 지지선은 2.40달러와 2.20달러다. 2.20달러 아래로 떨어지면 추가 공황 매도가 발생하여 가격이 2.0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한편 투자자들은 72만 4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99비트코인(99Bitcoins)이 런칭 후 고성장을 예고한 새로운 솔라나 밈 코인인 솔락시(Solaxy, SOLX)에도 주목하고 있다.
솔락시 프리세일, 1790만 달러 돌파
솔락시 토큰은 현재 진행 중인 프리세일에서 모금액 1790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모멘텀을 얻고 있다.
솔라나 네트워크는 지난달 TRUMP와 MELANIA 토큰의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난관에 직면했다. 막대한 거래량에 솔라나 네트워크는 한계에 다다랐고, 거래 지연과 서비스 일시 중단으로 인해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느꼈다.
솔락시는 솔라나의 최초 레이어 2 확장 솔루션으로 솔라나 메인 네트워크의 트랜잭션을 일부 위임받아 처리한다. 이 방법은 네트워크 혼잡을 줄이고 수수료를 낮게 유지하여 밈 코인 거래량이 최고조에 달하더라도 안전한 운영을 돕는다.
또한 솔락시는 런칭 후 솔라나의 레이어 1 기능을 손상시키지 않고도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거나 새로운 토큰을 출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자체 토큰인 SOLX를 스테이킹하면 현재 연간수익률 226%를 제공하고 있다.
솔락시 프리세일 참여는 공식 솔락시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BNB, ETH, USDT 또는 카드로 현재 개당 0.001624달러에 SOLX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SOLX 가격은 11시간 후 가격이 인상되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