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라체인(BERA)이 최근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소식으로 지난 24시간 동안 13% 올랐다.
피스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 투자자들의 관심 증가해 베라체인(BERA) 가격 급등
베라체인은 현재 6.50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지난 9일간 37% 상승했고, BERA는 2월 8일 이후 최고가를 기록했다.
현물 거래량이 13% 증가해 3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거래량도 15% 급증했는데, 이는 트레이더들이 추가 상승을 점치고 있다는 신호였다.
베라체인이 최근 급등한 이유는 한 가지 주요 요인으로부터 파생됐다.
이는 최근 베라체인이 피스 네트워크의 ‘피스 코어’를 통합한 것에 대해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긍정적으로 반응했기 때문이다.
이번 통합으로 850개가 넘는 실시간 가격 정보가 네트워크에 더해져 개발자들이 더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피스 네트워크가 베라, 허니(베라체인의 스테이블코인), BTC, ETH, USDC 등 12개의 주요 가격 피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지원으로 통합 과정이 간소화되고 개발 비용이 줄어들어, 베라체인의 디파이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결과적으로 피스 네트워크와의 협력이 큰 도약으로 평가되면서 베리체인의 수요가 급증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이 관망하는 가운데 베라체인 급등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횡보세를 보이는 가운데 베라체인이 급등했다.
ETH가 소폭 올랐지만, BTC는 떨어졌고, 전체 현물 거래량은 지난 24시간 동안 4%밖에 늘지 않았다.
시장이 이처럼 주저하는 것은 여러 요인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됐다.
이달 초 관세 발표 이후 무역 전쟁에 대한 우려로 불확실성이 계속되었다.
트럼프가 다시 집권했지만 규제 환경은 여전히 불명확하다.
비트코인 가격이 좁은 범위 안에서 횡보하며 신중한 움직임을 보였다.
암호화폐 공포탐욕지수가 현재 ‘공포’ 수준인 44를 기록했고, 대다수 투자자들은 더 뚜렷한 신호가 나올 때까지 상황을 지켜보기로 했다.
최근 데이터를 보면 물가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오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과적으로 연방준비제도(Fed)의 올해 금리 인하는 한 차례도 어려울 것으로 보였다. 이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악재로 작용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이 횡보하는 가운데 베라체인이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솔락시가 더 나은 선택일까? 새로운 레이어-2 솔루션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솔엑스(SOLX)
현명한 투자자들은 실제 문제 해결이 가능한 프로젝트를 찾고 있다.
이에 솔라나의 확장성 문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솔라나 블록체인의 레이어-2 네트워크를 조용히 개발 중인 솔락시(Solaxy) 프로젝트가 등장했다.
이 프로젝트는 SOLX 토큰을 0.00164달러에 판매하고 있으며, 프리세일을 통해 2,230만 달러 이상을 모았다.
솔락시는 솔라나를 더 빠르고 저렴하게 이용하는 데 중점을 뒀다.
솔라나 메인 네트워크의 부하를 줄임으로써 거래자와 개발자들의 거래 속도를 높이고 수수료를 낮췄다.
이 네트워크의 모듈식 구조는 DEX와 같이 트래픽이 많은 서비스에 알맞았고, 솔라나와 이더리움을 잇는 크로스체인 브릿지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됐다.
유튜버 클레이브로는 솔락시가 ‘폭발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딥시크는 SOLX의 DEX가 출시된 이후 40-60%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며 강세를 예견했으며, 솔락시가 주요 중앙화 거래소에 상장되면 큰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물론 SOLX가 어떻게 될지 아무도 확실히 알 수 없어서 이는 모두 추측일 뿐이다.
이처럼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고 독특한 구성을 갖춘 솔락시는 솔라나 생태계의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