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TX 토큰이 지난 24시간 동안 4% 떨어져 미 동부시간 오전 2시 33분 기준 1.65달러를 기록했다. 거래량은 214% 급증해 9,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샘 뱅크먼-프리드가 2년 만에 처음으로 트윗을 올린 후, 월요일 FTT 가격이 잠시 올랐다가 떨어졌다.
FTT는 뱅크먼-프리드가 설립했다가 현재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자체 토큰이다.
FTX 코인 가격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추가 하락 예상
FTT 코인 가격 차트에서 약세를 알리는 대표적인 패턴인 헤드앤숄더가 나타났다. 좌측 어깨, 머리, 우측 어깨로 이뤄진 이 패턴은 추세가 뒤집힐 때 자주 나타나는데, FTX 토큰 가격이 지금까지의 상승세에서 하락세로 돌아설 수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게코터미널 데이터를 보면, $1.65-$1.70 구간에서 형성된 패턴의 넥라인이 시험을 받았고, 가격이 이 중요 지지선을 아래로 뚫으려는 모습을 보였다.
이 수준에서 가격이 하락하면 매도 압력이 커져 가격이 더 떨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50일 이동평균선이 2.14달러, 200일 이동평균선이 2.09달러를 웃돌았다. 단기적으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곧 방향이 바뀔 수 있는 신호로 해석된다.
하지만 FTX 토큰 가격이 두 이동평균선 아래로 떨어지면서 약세 심리가 강해지고 추가 하락 가능성이 커졌다.
FTT 코인 가격 전망 분석
FTT가 1.65달러 넥라인 아래로 확실히 떨어진다면, 헤드앤숄더 패턴으로 볼 때 현재 가격에서 크게 하락해 1.20-1.30달러 구간까지 내려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FTX 토큰이 이 지지선에서 반등하여 2달러를 회복하면 2.50달러나 그 이상까지 단기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FTT가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으로 헤드앤숄더 패턴을 깨지 않는 한, 전반적인 약세 흐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에어드랍을 노리고 BTC 불 토큰(BTCBULL)이라는 새로운 비트코인 테마 밈코인에 돈을 쏟아붓고 있다. 구독자 72만 5천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99비트코인즈는 BTCBULL이 출시되면 가격이 10배까지 오를 수 있다고 내다봤다.
BTC 불 토큰 사전판매액 300만 달러에 육박
올해 가장 큰 규모의 프리세일 중 하나인 새로운 BTC 불 토큰 밈 코인 프리세일 금액이 27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다.
투자자들이 실제 비트코인을 받기 위해 BTC 불 토큰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비트코인 가격이 정해진 기준점에 도달하면 BTC 불 토큰 보유자들에게 BTC를 지급하기로 했다.
비트코인이 100만 달러를 향해 치솟는 가운데, BTC BULL 토큰 보유자들에게 보상이 주어진다. 베스트 월렛은 BTC 불 토큰 보유자들에게 비트코인 가격이 처음으로 15만 달러와 20만 달러를 돌파할 때마다 BTC를 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TC가 25만 달러에 도달하면 ‘커뮤니티 세일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가중치를 매겨 장기 보유자들에게 ‘대규모 BTC불 토큰 에어드랍‘을 진행할 예정이다.
BTC 에어드랍 외에도 팀은 전체 발행량의 일부를 영구히 소각하여 토큰 수량을 줄일 예정이다. 이는 비트코인처럼 희소성을 높여 가치를 올리려는 목적이다.
비트코인 불 토큰 보유자들은 토큰을 스테이킹해 연 154%의 수익률(APY)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공식 BTC 불 토큰 웹사이트에서 BNB, ETH, USDT나 신용카드로 BTCBULL을 개당 0.00238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판매 참여를 원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구매 방법이다.
24시간 안에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어 최적의 거래 기회를 잡기 위해 BTC 불 토큰을 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