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라나 가격이 트럼프 밈코인 열풍으로 최고가 293달러를 찍은 뒤 53% 가량 떨어졌다.
현재 SOL은 138달러에 거래되며, 주간 최저가 131달러보다 5% 상승했다.
일부 기관투자자들은 이미 약세장에서 매수에 나섰으며, 다른 투자자들은 추가 하락을 지켜보는 중이다.
솔라나(SOL)의 220달러 하락을 정확히 예측했던 저명 분석가 블런츠가 새로운 솔라나 가격 전망과 함께 바닥권 가격대를 제시했다.
솔라나 가격 전망 – 유명 애널리스트, 최저가 제시
유명 바이비트 트레이더 블런츠(@Bluntz_Capital)는 솔라나가 220달러 지지선을 무너뜨렸을 때 가격 하락을 가장 먼저 예측한 분석가 중 하나였다. 2주 차트상 하락 다이버전스와 함께 SOL의 엘리엇 웨이브 분석 결과는 하락세로 전환됐음을 보여줬다.
블런츠가 내놓은 최근 솔라나 가격 전망에 따르면 이 알트코인의 바닥가는 117달러가 될 것으로 예측됐다. 현재 가격 흐름이 불확실하고 강세 트랩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 분석가는 솔라나 가격이 결국 ‘최소’ 117달러선까지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SOLBTC 페어가 아직 바닥이 아님이 더욱 분명해졌다. 주간 차트에서 하락 쐐기형 패턴을 하향 돌파했다.
Bluntz는 SOLBTC가 현재 0.00163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0.00148과 0.00104 수준의 0.618 또는 0.786 피보나치 레벨을 시험하기 전까지는 상승세로 전환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8만 달러 선이 무너진 가운데, 7만 2천~7만 4천 달러대에서 저점을 형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솔라나($SOL)는 117달러까지 조정받았다.
투자자들은 117달러 부근에서 분할매수(DCA)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를 매우 좋은 매수 시점으로 전망했다.
2분기 금융 여건 완화 전망과 함께 글로벌 M2 통화량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대규모 암호화폐 강세장이 임박한 것으로 분석된다. 유명 애널리스트들은 솔라나 가격이 2025년 300~400달러 선에서 정점을 찍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솔라나 밈코인들도 반등할 것으로 전망
인기 솔라나 밈코인을 매수할 적기가 드디어 왔다.
팝캣($POPCAT)이 주요 지지·저항선을 돌파하며 목요일 11% 상승했다. 시가총액이 2억 5천만 달러에도 미치지 못해 현저한 저평가 상태를 보이고 있다.
도그위프햇(WIF)은 시가총액이 5억 7천만 달러에 그쳐 저평가 상태를 보였다. 투자자들이 이를 솔라나(SOL)의 베타 투자처로 인식하는 만큼, 시장 전망이 개선되면 신고가 달성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솔라나 밈코인에 대한 수요도 높았으며, 특히 장기 생존이 가능한 코인들이 주목을 받았다. 대표적으로 솔락시(SOLX)는 고래 투자자들의 큰 관심 속에 프리세일에서 약 2,400만 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
솔락시는 단순한 밈코인이 아니다. 솔라나 네트워크가 트래픽 과부하로 심각한 혼잡을 겪을 때 이를 해결하고자 등장한 최초의 주목할 만한 레이어-2 솔루션이다.
ZK 증명과 데이터 가용성 검증, 결정론적 시퀀서를 갖춘 롤업 아키텍처는 빠르고 저렴한 SOL 거래와 기하급수적 확장성, 무중단 운영을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더리움-솔라나 간 높은 상호운용성을 위한 브릿지도 구축할 계획이다.
유명 애널리스트들은 각 단계가 완료되면서 가격이 오르더라도 프리세일 기간에는 SOLX를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SOLX는 솔라나 최초의 주목받는 L2 코인이다.
초기 구매자들은 스테이킹 프로토콜을 통해 솔락시(Solaxy)에서 최대 10배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