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락시($SOLX)의 토큰 프리세일이 총 모금액 2,5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생태계의 기반인 시총 6위 암호화폐 솔라나($SOL)는 어제 137달러까지 떨어졌다 금일 7.8%를 회복하며 14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월요일 미합중국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의 트루스 소셜(Truth Social)에서의 깜짝 발표 이후 27% 급등했던 솔라나는 화요일에 해당 상승분의 절반을 다시 내놓으며 14% 하락했다. 하지만 현재 다시금 고개를 들며 반등할 타이밍을 노리고 있다.
솔라나는 2024년에 선호하는 밈코인 런치패드로 급부상했으며, 디파이(DeFi) 부문에서 이더리움과 경쟁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의 하락과 더불어 솔라나는 올해 여전히 이더리움을 따라잡을 만한 성적을 낼 수 있을까?
몇몇 AI 챗봇은 그렇다고 답한 반면, 대다수는 이더리움이 2024년 당시와 같이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것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그러한 답변은 솔라나의 최초 레이어 2 솔루션인 솔락시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은 것일 수도 있다.
솔락시는 솔라나가 직면한 핵심적인 과제 해결을 통해 잠재적으로 이더리움에 필적할 만한 정도의 경쟁력을 끌어 올리고자 한다. $SOLX의 현재 가격은 0.001654달러이지만, 이 가격은 프리세일이 하루 이내에 다음 단계로 이동함에 따라 오르게 된다.
AI 챗봇, 솔라나가 올해 이더리움 뛰어넘지 못할 것으로 예상…트럼프의 암호화폐 준비금과 솔락시는 솔라나에 호재
트럼프의 암호화폐 준비금 계획에 언급되었던 다른 두 암호화폐 엑스알피($XRP)와 카르다노($ADA)는 월요일의 상승분 중 대부분을 다시 반납했다.
화요일에 리플 코인은 24시간 차트에서 9.8% 하락했으며, 에이다 코인은 16.4%로 그보다 좀 더 하락했다. 두 종목 모두 현재 지난 24시간 차트에서 각각 7.4%와 20% 반등한 상태다.
트럼프는 지난 해 7월 내쉬빌에서 열렸던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 준비금에 대해 언급했다. 하지만, 거기에 XRP, ADA 및 SOL을 포함시키는 방안은 처음엔 단지 트럼프의 취임 전에 퍼진 소문일 뿐이었다.
계획이 진행 중인 현재, 중요한 질문이 남아있다. ‘다수의 코인이 의회의 승인을 받게 될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탈중앙화된 본질 때문에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었으며, 다른 세 가지 토큰이 여기에 포함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트럼프는 ‘미국을 세계의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겠다’는 자신의 공약을 실천할 가능성이 높고, 이러한 미국에 기반한 암호화폐를 준비금에 포함시키는 것이 그 목표를 향한 중요한 단계일 수 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러한 암호화폐 자산을 준비금에 포함시키게 된다면, 공급량 중 일부분을 락업하게 되므로 이로 인한 유통량 감소가 가격 급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작년에 밈 코인 부문에서 큰 상승세를 보이며 2021년 총 가치 고정(TVL) 최고치인 100억 달러를 넘어 1월에 140억 달러를 돌파한 솔라나와 같은 블록체인의 경우, SOL 준비금은 시장 가치가 급등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더리움을 뛰어넘는 것은 여전히 먼 이야기이다. 챗GPT와 딥시크 모두가 두 암호화폐 간 간극이 상당하며, 이더리움이 솔라나를 크게 앞서고 있다는 데에 동의하고 있다.
그러나 AI 챗봇이 고려하지 않은 잠재적인 가격 급등의 주된 촉매제는 솔라나의 최초 레이어 2 체인인 솔락시로, 이는 판도를 바꿀 수 있다.
솔락시, 이더리움과 솔라나 간 간극을 채우는 핵심 솔루션
솔라나는 출시 초기부터 네트워크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네트워크 활동이 상당한 기간 동안 여러 부문에 걸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그러한 비효율성이 심화될 뿐이었다.
이러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솔라나는 이더리움보다 상당히 더 빠르고 더 저렴한 트랜잭션을 자랑한다. 이론적으로, 솔라나는 초당 65,000건의 트랜잭션(TPS)을 처리할 수 있으며 비자(Visa)의 24,000 TPS나 마스터카드(Mastercard)의 5,000 TPS 보다 상당히 빠르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속도상의 장점으로 인해, 솔라나는 디파이 업계의 선두 체인으로 급부상했으며 이더리움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하지만, 몇몇 핵심적인 문제가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안정성을 저해하고 있다.
- 검증자 부담 – 일부 검증자는 수요에 맞추기 위해 요구되는 고성능 하드웨어의 부재로 인해 네트워크 불안정성을 초래한다.
- 트랜잭션 우선순위 문제 – 우선순위 수수료 도입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혼잡은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솔라나가 기술적으로 보다 빠른 블록체인임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지배력 측면에서 이더리움을 넘어서기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은 솔라나의 첫 레이어 2 솔루션인 솔락시의 도입으로 곧 바뀌게 될 수도 있다. 솔락시는 트랜잭션을 오프로드하여 솔라나의 확장성을 향상시키는 롤업 솔루션으로 기능하며, 이는 아비트럼(Arbitrum)과 옵티미즘(Optimism)이 이더리움의 효율성을 높인 방법과 유사하다.

메인넷의 트랜잭션 부하 중 일부를 분산시킴으로써 솔라나는 이제 수요가 폭증하는 시기에도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러한 혁신은 마침내 오랫동안 네트워크를 괴롭혔던 혼잡과 중단 문제를 해결하여 잠재적으로 시장 가치와 사용성 측면 모두에서 솔라나와 이더리움 사이의 간극을 좁히게 될 것이다.
$SOLX, 제 2의 $SOL 될 수 있을까?
만약 솔라나가 솔락시의 상당한 지원과 함께 조만간 이더리움을 따라잡게 된다면, $SOL와 더불어 $SOLX가 성장하는 모습을 쉽게 상상할 수 있다.
사실상, $SOLX는 수십억 달러대의 시장 가치에 도달한 이더리움의 레이어 2 네트워크처럼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경험할 수도 있다.
현재 가격 수준의 $SOLX는 할인된 가격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보여지며, 이는 $SOL를 2020년 거래 가격인 단 0.50달러에 확보하는 것과 유사하다.
솔라나의 현재 가격인 137달러에서도 2020년 저점 대비 4,174% 상승한 것으로, 당시 10,000달러를 투자하면 현재 41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SOLX가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 교육 플랫폼인 99비트코인의 관심을 받게 되었으며, 해당 토큰은 폭발적인 성장을 할 준비를 갖춘 것으로 보인다.
$SOLX, 현재 프리세일에서 구매 가능
$SOLX는 현재 프리세일을 통해서만 확보가 가능하다. 프리세일 참여 방법은 솔락시 웹사이트를 방문해 베스트 월렛(Best Wallet)과 같은 지갑을 연결하는 것이다.
멀티체인 기능을 갖춘 베스트 월렛은 $SOLX를 관리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다. 해당 모바일 암호화폐 앱은 모든 EVM 체인을 지원하며, 최근 비트코인 지갑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을 뿐만 아니라 곧 솔라나를 위한 네이티브 지원을 개시할 예정이다.
지금 바로 베스트 월렛 앱을 구글 플레이(Google Play) 또는 애플 앱스토어(Apple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개발자 업데이트를 포함해 솔락시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려면, X와 텔레그램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된다.
